<목 차>
제1장 서론
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
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
제2장 거시환경 및 메가트렌드 분석
제1절 거시환경 변화 분석
제2절 메가트렌드의 관광영향 전망
제3장 관광 트렌드의 지속성 및 변이 분석 제1절 분석의 개요
제2절 기존 관광 트렌드 지속성 분석
제3절 최근 관광 트렌드 분석
제4절 종합 분석
제4장 관광 트렌드 이슈 후보군 선정 및 분석
제1절 미디어 스캐닝 분석
제2절 델파이 조사
제3절 10대 관광 트렌드 선정 결과
제5장 핵심 관광 트렌드 분석 및 전망
제1절 소소한 여행: 소확행, 가심비, 가시비
제2절 일상에서 만나는 비일상 여행
제3절 경험소비, 여행 액티비티 전성시대
제4절 누구나 즐기는 여행: 은퇴부터 100세까지
제5절 여행 트렌드 세터, 뉴 제너레이션
제6절 다이내믹 방한시장, 유동성과 다변화
제7절 관광시민, 여행 가치를 생각하다
제8절 모바일과 여행 플랫폼 비즈니스의 진화
제9절 빅데이터가 여는 AI 관광시대
제10절 공유, 여행 공간·이동·경험을 잇다
제6장 결론 및 정책제언
제1절 결론
제2절 정책 제언
<바로가기>